해외 진출 어려운 제품들에 ‘한전 엠블럼’ 부착
한국전력공사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한전은 올해 동반 성장 3대 추진 전략으로 ▲해외 판로 지원강화 ▲기술혁신 역량 제고 ▲동반 성장 문화 조성이라는 세부 목표를 세우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제공
한국전력은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전력청 주관 전시회에 참가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을 홍보했다.
한국전력공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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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한전은 품질은 높지만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제품들에 한해 한전 엠블럼 부착권을 부여한다. 또 자사가 구축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활용해 외국에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성과도 좋다. 회사는 최근 인도네시아 전력청 주관 전시회에 참가해 12개 회사의 전력량계, 개폐기, 피뢰기 등 제품을 홍보했다. 일부 제품에 대해 현지 시연회 가능 여부 문의가 들어오는 등 큰 호응을 받아 수주 가능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회사는 올해 해외사무소 상설홍보관을 추가 개설하고 마케팅 전담인력을 채용했다. 또 해외기자재 규격 등 정보제공과 수출전략 무상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전이 올해 수출지원 사업을 집중 지원하는 회사는 65개사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10-2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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