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안 해소’…제2롯데 24시간 안전 비상체제 가동

‘고객불안 해소’…제2롯데 24시간 안전 비상체제 가동

입력 2015-02-03 09:24
수정 2015-02-03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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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롯데월드 안전관리위원회는 고객 불안감 해소를 위해 24시간 비상체제를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위원회는 기존 소방방재센터 중심 훈련을 롯데물산과 롯데건설, 롯데월드몰 내 운영사·입점업체·협력업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훈련으로 확대하고 실제 상황과 비슷한 시뮬레이션 훈련도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비상 상황이 생기면 안전상황실에서 접수한 내용을 안전관리파트에 통보해 긴급 조치하고, 홍보파트가 이 내용을 언론에 공개하는 등 위원회 내 안전상황실·안전점검파트·안전관리파트·홍보파트가 유기적으로 운영되도록 다양한 훈련 상황도 적용할 계획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롯데월드몰 구성원이 24시간 비상체제를 통해 시설안전 운영과 고객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시개장한 제2롯데월드에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잇따른 것과 관련해 서울시가 체계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을 주문하자 롯데그룹은 지난달 이인원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를 꾸리고 활동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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