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러시아 연계광고 3천 건 공개 협조할 것”

페이스북 “러시아 연계광고 3천 건 공개 협조할 것”

입력 2017-10-13 12:48
수정 2017-10-13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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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의회 “11월 1일 청문회 후 공개하겠다”

지난 미국 대선 당시 페이스북에 게재된 러시아 연계광고 3천여 건이 내달 중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이날 IT 전문매체 악시오스와의 인터뷰에서 “미 의회가 러시아 연계광고를 공개한다면 이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2인자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 여성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샌드버그 COO는 인터뷰에서 “우리 플랫폼에서 이번 선거 동안에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면서 “(러시아 스캔들을 조사하는) 의회가 광고를 공개하려 한다면 이에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페이스북은 의회와 시민단체의 러시아 연계광고 공개 요청에 대해 “그럴 계획이 없다”면서 부정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미 의회 지도자들도 이날 워싱턴 D.C.에서 샌드버그 COO와 면담을 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는 11월 1일로 예정된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회사 관계자들과의 공청회 이후 광고 내용을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는 “러시아 연계광고들이 공개되면 미국 대선을 전후해 러시아 측이 페이스북 독자들에게 어떤 내용의 정치 광고를 했는지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대선을 전후해 약 10만 달러어치의 정치 광고를 러시아 정부 연계 집단에 팔았다고 밝힌 후 여론의 거센 비난을 받아왔다.

마이클 코너웨이(공화) 애덤 쉬프(민주) 하원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샌드버그 COO가 페이스북을 둘러싼 정치적 압박의 정도를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면서 “광고 공개 요청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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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구 제4선거구)은 지난 1일 서울시립아동힐링센터(동대문구 답십리로69길 106) 개소식에 참석, 서울시의 아동에 대한 심리·정서 공공치료 기반 마련에 대한 기대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서울시 아동양육시설 내 전체 아동 1591명 중 약 43%에 해당하는 679명이 정서적·심리적 집중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센터 개소는 공공 차원의 본격적인 대응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서울시립 아동힐링센터는 ADHD, 우울, 외상 경험 등으로 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최대 6개월간 입소 치료를 제공하며,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놀이치료사 등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맞춤형 비약물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료 종료 후 아동은 원래 생활하던 양육시설로 귀원하거나, 재입소할 수 있다. 신 의원은 축사에서 “서울시아동힐링센터는 단순한 보호시설을 넘어, 상처 입은 아동의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가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시가 정서적 돌봄을 제도화하고, 전문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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