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젊은 예인들에 안숙선 명창 눈이 번쩍!

이 젊은 예인들에 안숙선 명창 눈이 번쩍!

입력 2014-10-06 00:00
수정 2014-10-06 03: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젊은 국악인 6명 합동 공연… 소금산조·아쟁산조 등 무대에

안숙선 명창을 놀랜 젊은 국악인 6인이 뭉쳤다.

지난해 10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으로 부임한 안숙선 명창의 눈을 번쩍 뜨게 한 젊은 예인들이 7~8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한껏 끼를 발휘한다. 국악계에 새로운 흐름, 유파(流派)를 만들어갈 재목이라는 뜻에서, 공연 이름도 ‘류’(流)로 내세웠다.

이미지 확대
안숙선 예술감독은 “민속악단에 와서 창의적인 단원들의 연주 실력에 깜짝 놀랐다”며 “내 생애 손을 꼽을 만큼 미래가 기대되는 연주자라고 판단돼 큰 무대에서 부각시키고 싶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대금 주자 원완철(40)은 국악계 최초로 ‘소금산조’를 선보인다. 높은 음역 때문에 시김새(장식음)를 표현하지 못하는 소금은 그간 산조로 연주된 적이 없었다. 하지만 그는 부단한 악기 개량과 호흡법 개발로 불가능의 영역이라 여겨졌던 소금산조 연주에 도전한다.

아버지 윤윤석류 아쟁산조의 정통을 잇는 연주자 윤서경(36)은 아버지의 예술혼을 이어받아 슬픔의 정서를 신명의 가락으로 풀어낸다. 일본 유명 작곡가인 사카모토 류이치의 음반 작업에 참여하는 등 창작과 전통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으로 주목받는 연주자다. 1만~3만원. (02)580-3300.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4-10-0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