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입력 2014-05-01 00:00
수정 2014-05-0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성미 감독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
박성미 감독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
박성미 감독 다시 올린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조회수 20만 넘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등장해 파장을 일으킨 글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가 다시 등장한 가운데 조회수가 20만건을 넘어서 화제다.

박성미 감독은 지난 28일 오후 6시 쯤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 다시 올립니다”라며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글을 공개했다.

박성미 감독은 “원 글쓴이입니다. 페친 중 어느 분이 답답한 마음에 대통령 보라고 이 글을 청와대 게시판으로 가져오신 듯 싶습니다. 덕분에 널리 읽힐 수 있게 돼 고마운 마음입니다. 글은 제가 썼으나 용기는 그분이 내 준 셈입니다. 부담스러우셨는지 그분이 자진 삭제를 하셨고 청와대에서 글이 삭제된 데 대해 다른 의도나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 글은 지난 27일 한 네티즌이 인용해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해당 게시물은 하루 만에 조회 수 50만 건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반응에 부담을 느낀 게시자는 “페이스북에서 퍼온 글”이라며 청와대 측에 자진 삭제를 요청했다.

박성미 감독이 다시 올린 글은 조회수 21만 6000여건, 공감 22900여건 등을 기록하며 여전히 네티즌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