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과학공원 HD드라마타운 부지 철거 시작

엑스포 과학공원 HD드라마타운 부지 철거 시작

입력 2014-10-20 00:00
수정 2014-10-20 17: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전엑스포과학공원 HD드라마타운 조성 부지
대전엑스포과학공원 HD드라마타운 조성 부지 대전마케팅공사는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내 HD드라마타운 사업부지 내 각종 시설물에 대한 철거작업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HD드라마타운 조성 부지.
대전시
국내 최대 규모의 HD 드라마타운이 들어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이 철거에 들어갔다.

20일 대전마케팅공사에 따르면 공원 HD 드라마타운 사업부지 내 시설물에 대한 철거 공사를 위해 높이 6m, 길이 1천62m 규모의 가설 방음 펜스를 설치해 올해 말까지 철거작업을 진행한다.

공사는 바디월드와 인간과과학관 사이에 임시 출입구를 만들어 공사가 끝날 때까지 일부 전시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한빛탑과 음악분수 등 엑스포기념구역은 13만여㎡ 규모로 보존하며, 앞으로 활성화를 위한 전문용역 등을 거쳐 관광 명소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비 884억원을 들여 2016년 12월까지 공원 내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3만2천여㎡ 규모로 드라마·영화 스튜디오인 ‘HD드라마타운’을 건립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