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서울시의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결과,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응답소 현장 민원 처리 실태, 현장 민원 살피미 운영 실적, 참여 노력도 등 3개 분야에 대해 평가한 결과다. 구는 그간 도로 불편 사항 신고, 보안등 고장 신고, 불법주정차 단속, 쓰레기무단투기 신고 등 총 3만 1000여건, 월 평균 2800여건의 민원사항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했다고 전했다. 특히 구민들이 쉽게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응답소 이동홍보관’을 지하철역, 사회복지관 등에서 1개월간 운영했다. 이동홍보관에서는 응답소 개요, 민원 신청 방법, 홍보 동영상 등으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와 함께 80명의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지역의 생활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현장민원 살피미’ 시스템을 활성화시켰다.
나진구 구청장은“이번 결과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응답소 현장 민원 처리 실태, 현장 민원 살피미 운영 실적, 참여 노력도 등 3개 분야에 대해 평가한 결과다. 구는 그간 도로 불편 사항 신고, 보안등 고장 신고, 불법주정차 단속, 쓰레기무단투기 신고 등 총 3만 1000여건, 월 평균 2800여건의 민원사항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했다고 전했다. 특히 구민들이 쉽게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응답소 이동홍보관’을 지하철역, 사회복지관 등에서 1개월간 운영했다. 이동홍보관에서는 응답소 개요, 민원 신청 방법, 홍보 동영상 등으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와 함께 80명의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지역의 생활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는 ‘현장민원 살피미’ 시스템을 활성화시켰다.
나진구 구청장은“이번 결과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