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지상파 광고총량제, 신문 죽이는 미필적 고의”

신문협회 “지상파 광고총량제, 신문 죽이는 미필적 고의”

입력 2015-04-24 15:45
수정 2015-04-24 15: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신문협회는 24일 지상파방송 광고총량제 도입을 골자로 한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법 개정안 의결에 대해 “광고총량제가 시행되면 신문 등 다른 매체의 광고가 지상파 방송으로 쏠려 그렇지 않아도 경영기반이 취약한 신문의 존립 기반이 더욱 좁아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협회는 성명을 통해 “일각에서는 ‘업계 간 밥그릇 싸움’으로 보고 있지만 없는 자의 것을 빼앗아 있는 자에게 몰아준다면 이는 옳고 그름의 문제가 된다”며 방통위의 방송법 개정안 의결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신문 죽이기”라고 주장했다.

협회는 또 지상파 광고총량제를 도입하면 지상파방송뿐만 아니라 신문 등 나머지 매체가 직접 타격을 받는 만큼 미디어 정책 전체를 총괄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이 문제를 다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성명은 “부처 간 합의가 힘들다면 청와대 등 정책조정권이 있는 상급기관이 나서야 하는데 부적격자는 독단적으로 정책을 좌지우지하고, 상급기관들은 수수방관하고 있다”면서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방통위의 의결을 기정사실로 하여 차관회의, 국무회의 등 향후 절차를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